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강원권 희귀질환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진료과와 의사를 제공합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1913년 앤더슨 선교사에 의해 세워진 서미감병원(The Swedish Methodist Hospital, 瑞美監病院)이 모체이다. 서미감병원은 일제강점기인 1933년 선교사 추방으로 운영이 중단된 이후, 1959년 11월 9일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원주기독병원으로 개원하였다.

동영상 설명을 입력하세요.
환자들에게 1단계 요양급여와 2단계 의료급여를 제공하며, 건강보험 적용시 건강진단·건강검진결과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의료급여 적용 시 의료급여의뢰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1959년에 설립되었으며,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일산로 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1959년에 “한국의 슈바이쳐” 문창모 박사와 모례리, 쥬디 선교사에 의해 원주연합기독병원으로 설립되었으며 지역사회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으로 강원도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1976년 연세대학교와 합병

모례리 선교사는 원주기독병원에서 헌신적으로 의료선교를 이룬 선교사 중 한 분입니다.
그는 원주기독병원에서 활동하며 많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을 전했습니다 원주기독병원은 (서미감병원(The Swedish Methodist Hospital, 瑞美監病院)1913년 설립되었으며, 1933년까지 20년 동안 영서 남부 지역의 거점병원으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이 병원은 미국 감리교 조선 선교 25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설립되었으며, 강원도 남부와 충청북도 등지에서 우수한 병원 시설과 열정적인 선교 의사의 헌신으로 원주 지역의 질병 퇴치와 치료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이병원에서 추모 예배가 열리고있습니다🙏


원주기독병원에서 헌신적으로 의료선교를 이룬 라스 선교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스 선교사는 1929년 뉴욕에서 태어나, 의료 선교를 위해 한국에 입국했습니다.
그는 원주연합기독병원(서미감병원(The Swedish Methodist Hospital, 瑞美監病院) (현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일반외과와 성형외과를 겸임하며 활동했습니다.
또한 연세의대에서 임상 부교수로 근무하며 한센병 환자와 간질환자를 위한 진료 봉사와 보건교육에도 헌신했습니다.
인근에 한센병 환자촌 대명윈이 있었습니다
그는 약 7,000 건의 수술을 수행하며 많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을 전했습니다
그의 정신과 헌신을 기리며 추모 예배가 열렸다고 합니다.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즈 선교사는 원주기독병원에서 헌신적으로 의료선교를 이룬 선교사 중 한 분입니다.
그녀는 서미감병원(The Swedish Methodist Hospital, 瑞美監病院 활동하며 많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을 전했습니다 .🙏


#서미감병원 #Swedish #Methodist #Hospita #瑞美監病院 #원주병원 #기독병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로분쟁 #원주종합병원